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 키보드 구매기 (한성 GK 893b SPORTS & 한성 GK 898b TICO)

by dantriss 2023. 1. 16.

회사에서 지급해주는 기본 로지텍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주변  다른 팀원분들은 좋은 키보드들을 사용하고 계신다.

타자 오래치고 한다면 좋은 키보드를 구하는걸 추천한다면서 한번 쳐보면서 키감을 보라고 하셨다.

내가 지금까지 사용하고 경험했었던 키보드들과는 전혀 다른 키감과 부드러운 느낌에

사무실에서 사용할 키보드와 집에서 사용할 키보드 2개를 구매할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그렇게 내가 원했던 키보드의 조건

 

1. 소리가 적어야한다

2. 무선

 

사무실에서 사용할 예정이기에 소음이 적은 제품을 원했다.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 있었는데 상당히 거슬렸다...

친구중 한명도 예전 회사에서 본인포함 팀원들이 청축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했다던데 어우...

 

그리고 책상이 깔끔해 보기면 좋겠다는 생각에 무선키보드를 알아보았다. 

충전도 해줘야하고 귀찮지만 일단 유선도 사용할 수 있고 무선도 사용할 수 있다면 선택지가 늘어나는거니 이 2가지 조건들을 기준으로 제품들을 검색했고 거의 10년동안 사용했던, 메탈부분에서 가끔씩 찌릿한 느낌 들게 해준 기계식 키보드와 이별을 준비했다.

 

 

그렇게 키보드에 대해서 이것저것 검색을 해보았고 많은 분들이 어떤 키보드가 맘에 드는지는 직접 타건을 해봐야 한다는 말에 주말에 친구와 아는형과 타건샵에 방문해 어떤 키보드가 나에게 맞는지 알아보기로 했다.

 

내가 방문한 곳은 바로 용산의 구산컴넷

 

 

사진을 찍는 것을 깜빡했지만, 정말 많은 제품들이 있었고 다양한 키보드들을 경험해볼 수 있었다.

새상 신기한 모양의 키보드들도 많았고 예쁜 키보드들도 정말 많았다.

많은 키보드들을 만져본 결과 나에게 맞는 키보드는 조용한 적축 or 무접점이 였고 50g나 45g 같이 무거운 키압보단 35g 이나 30g인 가벼운 키압이 나에겐 더욱 맞았다.

 

그렇게 무접점키보드를 알아본 결과 토프레와 노뿌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가격이 많이 비싼 토프레제품들(리얼포스, 해피해킹, 레오폴드)은 일단 배제하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노뿌제품들을 알아보기로 했다.

엔데버,앱코 다양한 노뿌 무접점 키보드들이 있었지만 한무무로 유명한 한성의 무선 무접점 키보드들을 구매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렇게 처음 구매한것이 GK898b Office Master 제품이였다. 

 

 

 

쿠팡에서 14만원정도에 구매한 풀배열의 블랙제품이였고, 회색으로 포인트키캡을 제공해준 제품이였다.

키압은 50g, 아까 가벼운 키감을 원한다고 해놓고 왜 50g 으로 주문을 했냐라고 하면 잘못 주문헀다...

그냥 쓰자라는 생각으로 일주일정도 사용했다. 

그리고 반품신청을 했다...

50g의 키압이 예전에 경험했던 35g에 비해 정말 얼마 차이나지 않는 것 같지만 정말 많은 차이가 나는것도 있고

예전부터 풀배열을 사용해서 풀배열로 주문했지만 마우스와에 거리가 생각보다 거슬린 부분도 있었다.

그리고 가장큰 이유는 키가 중복 출력되는 부분이 있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해본 분들이라면 경험해보셨을 수도 있는데 예를 들면 글을 쓰던 도중에 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 이렇게 중복적으로 출력이 되는 부분이다. 가끔 그렇다면 모르겠는데 자주 이러한 현상이 반복 되어서 블루투스 동글도 교체해보는등 다양한 시도를 해보았지만 상당히 거슬려서 반품을하고 다른 제품을 구매했다.

 GK898b Office Master 간단후기 : 
장점 :
1. 유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경우에 따라서 동봉된 선으로 유선제품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블루투스와 연결하여 무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2. 키감이 상당히 귀엽다 노뿌 특유에 물을 끓일때 나는 보글보글 소리가 나는 재미있는 키감이다.
3. 체리프로파일 키캡들과 호환이되어서 마음에 드는 키캡으로 본인의 키보드를 꾸밀 수 있다.
4. 블루투스제품 총 3대와 연결이 가능하다.
5. 50g 35g이 있어 본인이 원하는 키압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단점 :
1. 풀배열 특징상 무게가 은근 나가고 부피가 나간다
2. 블루투스제품 총 3개와 연결이 가능하지만 변경할 때 바로바로 변경이 되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텀이 필요하지만, 답답한 수준은 아니다.

 

두번째 제품은 같은 한성 제품인 GK 898b TICO 

 

역시 쿠팡에서 구매하였고 미개봉 중고로 11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다. 화이트 제품으로, 회색으로 포인트키캡을 제공해준 제품이였다.

35g으로 우측에 숫자키와 상단에 F키들이 없는 미니배열 제품이다.

F키들을 사용하기 위해선 펑션키와 조합해서 사용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가볍고 이쁘다.

텐키들을  많이 사용하지도 않고 코딩할때 F키들도 많이 사용하지만 해당부분은 키보드 매핑 프로그램으로 해결가능하다는 판단하에 미니배열 제품을 구매했다.

22년 10월에 구입해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다. 

GK 898b TICO 간단후기 : 
장점 :
1. 유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경우에 따라서 동봉된 선으로 유선제품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블루투스와 연결하여 무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2. 키감이 상당히 귀엽다 노뿌 특유에 물을 끓일때 나는 보글보글 소리가 나는 재미있는 키감이다.
3. 체리프로파일 키캡들과 호환이되어서 마음에 드는 키캡으로 본인의 키보드를 꾸밀 수 있다.
4. 블루투스제품 총 3대와 연결이 가능하다.
5. 50g 35g이 있어 본인이 원하는 키압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6. 미니배열 특성상 가볍고 차지하는 부피가 작아 책상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7. 이쁘다.

단점 :
1. 미니배열 특징상 처음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익숙해지는데 다소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해당부분은 키보드 매핑 프로그램으로 어느정도 해결이 가능하다.
2. 블루투스제품 총 3개와 연결이 가능하지만 변경할 때 바로바로 변경이 되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텀이 필요하지만, 답답한 수준은 아니다.

 

그렇게 사무실에서 사용할 제품은 선택을 했고 이제 10년이 넘은 키보드를 대체할 한가지 제품이 더 남아 GK 898b를 하나 더 구매할까 생각이 들었지만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건 뭔가 재미가 없다고 판단해서 이번엔 다른 제품으로 구매를 하게 되었다.

 

세번째 제품은 역시 한성제품인 GK 893b SPORTS 이다.

 

이제품 역시 쿠팡에서 주문을 했고 반품-최상 제품을 10만 9천원으로 구해왔다. 화이트제품이며, 키캡에 영문만 있는 제품이다.

50g으로 우측에 숫자키가 없는 텐키리스 제품이다.

 

이건 또 왜 50g이냐면 이미 미니배열제품에서 35g을 사용하고 있어서 텐키리스 제품에선 50g을 사용하고 싶었다.

35g제품도 있으니 35g 제품을 원하시는 분은 선택 가능하다.

GK 893b SPORTS 간단후기 : 
장점 :
1. 유무선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경우에 따라서 동봉된 선으로 유선제품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블루투스와 연결하여 무선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2. 키감이 상당히 귀엽다 노뿌 특유에 물을 끓일때 나는 보글보글 소리가 나는 재미있는 키감이다.
3. 체리프로파일 키캡들과 호환이되어서 마음에 드는 키캡으로 본인의 키보드를 꾸밀 수 있다.
4. 블루투스제품 총 3대와 연결이 가능하다.
5. 50g 35g이 있어 본인이 원하는 키압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6. 텐키리스제품으로 풀배열제품보단 부피가 작아 책상에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7. 이쁘다.

단점 :
1. 텐키리스 특징상 숫자키가 없어 숫자키를 많이 이용하는 분이라면 풀배열을 사용하시거나 텐키키보드만 있는 제품을 이용해야한다.
2. 블루투스제품 총 3개와 연결이 가능하지만 변경할 때 바로바로 변경이 되는게 아니라 어느정도 텀이 필요하지만, 답답한 수준은 아니다.

이렇게 본의아니게 한 회사에 풀배열, 텐키리스, 미니배열 제품을 전부 이용해 보았고, 현재 텐키리스와 미니배열 제품들을 보유& 사용중이며 상당히 만족을 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다.

 

한동안 키보드에 대해서 검색하면서 나름 수집한 정보를 토대로 고민을 조금 덜어줄 수 있는 정보를 적자면

 

나는 사무실에서 사용할 조용한 제품을 원한다 -> 적축 or 무접점 

그중에서도 나는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다  -> 적축

나는 키보드칠 때 그 맛을 느끼면서 사용하고 싶다 -> 청축

나는 키보드칠 때 그 맛을 느끼고 싶은데 주변에서 청축은 너무 시끄럽다고 눈치를준다 -> 갈축

 

나는 키보드 숫자패드를 자주 사용한다 -> 풀배열

나는 키보드 숫자패드를 자주 사용하지 않고 책상을 좀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풀배열은 키보드와 마우스 사이의 거리가 좀 멀다고 느낀다

-> 텐키리스

나는 키보드 숫자패드도 자주 사용하지 않으며 책상을 넓게 쓰고 싶고 F키도 잘 사용하지 않고 작은키보드를 원한다 -> 미니배열

 

나는 무접점 키보드를 원하고 토각토각 초콜렛을 부러트리는 느낌의 키감을 원한다 -> 토프레

나는 무접점 키보드를 원하고 입문용으로 무접점 키보드를 사용해보고싶고 보글보글 물끓는 소리를 가진 키보드를 원한다 -> 노뿌

 

이상이며, 언젠간 해피해킹 프로 타입 S 를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