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예전부터 해보고싶던 버블버블게임만들기 프로젝트를 클론코딩해보며 진행사항을 기록하고자 한다.
IDE : IntelliJ
언어 : Java 8
스프링부트 버전 : 2.7.13
DB : MySQL
빌드관리 도구 : Maven
OS : iOS
참고유튜브 : 메타코딩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이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버블을 만들어보자
Bubble 클래스를 생성
player 에 있는 변수들을 가지고와서 아래와 같이 살짝 수정해준다.
// 위치 상태
private int x;
private int y;
// 움직임상태
private boolean left;
private boolean right;
private boolean up;
// 적군을 맞춘 상태
private int state; // 0(물방울), 1(적을 가둔 물방울)
private ImageIcon bubble; // 물방울
private ImageIcon bubbleHit; // 적을 가둔 물방울
private ImageIcon bubbleBomb; // 물방울이 터진 상태
기본생성자를 만든 후 기존에 했던 방식과 같이 initSetting 과 initObject 메서드를 만들어서 추가해준다.
image 폴더에 있는 버블 사진을 이용하기 위해서 해당 이미지의 경로를 복사해서 InitObject에 각각 넣어준다.
버블의 위치는 캐릭터의 위치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player 클래스를 컴포지션 해서 가지고온다.
initSetting 메서드에서 버블의 위치는 캐릭터의 x/y 좌표로 설정해서 가지고 온다.
bubble 이미지( 터지지 않고, 적이 갇히지 않은상태)로 세팅해주고 크기는 50:50, 상태는 기본상태인 0으로 설정해준다.
BubbleFrame 클래스로 이동해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동작하는 케이스를 만들어주고
버블 클래스를 선언/초기화해서 add 해준다.
프로그램을 실행해보고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캐릭터가 위치해있었던 자리에 버블이 만들어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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