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예전부터 해보고싶던 버블버블게임만들기 프로젝트를 클론코딩해보며 진행사항을 기록하고자 한다.
IDE : IntelliJ
언어 : Java 8
스프링부트 버전 : 2.7.13
DB : MySQL
빌드관리 도구 : Maven
OS : iOS
참고유튜브 : 메타코딩
캐릭터가 점프를 했을 때 발판에 올라가게 했지만, 발판이 없는 빈공간에도 그대로 있는 부분을 수정하고자 한다.
player 클래스에 down 메서드에 조건문을 추가해서 캐릭터가 down 상태가 아닐때 해당 메서드가 동작하도록한다.
그러면 모든 상황에서 캐릭터가 down 상태가 아니므로 캐릭터가 계속 추락하게 될 것이다.
backgroundPlayerService 클래스에서 조건을 추가해서 캐릭터가 up이 아닌상태에서 down 메서드가 동작하도록 작성한다.
그 후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캐릭터가 발판이 없는 곳에선 바닥으로 내려가지만 좀더 보기 편하도록 player 클래스에 있는 조건문을 제거후에 backgroundPlayerService클래스에 해당 조건을 추가해서 한 번에 관리해주도록 한다.
//바닥충돌확인
if (bottomColor != -2){
System.out.println("bottom color"+ bottomColor);
System.out.println("바닥에 맞닿음");
player.setDown(false);
}else {
if (!player.isUp() && !player.isDown()){
player.do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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