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예전부터 해보고싶던 버블버블게임만들기 프로젝트를 클론코딩해보며 진행사항을 기록하고자 한다.
IDE : IntelliJ
언어 : Java 8
스프링부트 버전 : 2.7.13
DB : MySQL
빌드관리 도구 : Maven
OS : iOS
참고유튜브 : 메타코딩
예전부터 해보고싶던 게임제작을 한번 시도해보고자 한다.
swing을 이용한 프로그램 구현을 요즘 잘 안쓴다고 하지만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알기위해선 해당 방식이 좋다고 한다.
우선 프로젝트 세팅부터 하자면 아래와 같다.
프로젝트 이름은 bubble, 자바버전은 8, 빌드관리도구는 maven을 선택했다.
라이브러리는 Lombok만 일단 추가해주고 springboot 버전은 2.7 로 진행했다.
프로젝트 생성 후 메타코딩님 깃허브로 이동해서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는다.
https://github.com/codingspecialist/Java-Swing-BubbleGame
압축해제 이후 image 패키지와 sound 패키지에 파일들을 복사해준다.
bubbleFrame 클래스를 생성한 후 JFrame 클래스를 상속받은 후 기본 생성자 만들어주고
창의 크기와 보여짐여부를 true로 만들어준다.
그 후 메인클래스에 해당 생성자를 new로 사용준비를 해준다.
public class BubbleFrame extends JFrame {
public BubbleFrame() {
setSize(1000,640);
setVisible(tru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BubbleFrame();
}
}
해당 클래스를 실행해주면 윈도우 창이 생성이 된다.
JFrame이며 JFrame 은 Jpanel 을 가지고 있다.
해당 창을 닫더라도 프로세스가 종료되지 않아서 꺼지지 않은걸 확인할수 있다.
while문이 동작하여 창을 끌때 JVM도 같이 꺼지게 설정을 해줄 수 도 있고 직접 종료하는 방법이 있다.
창을 끌때 JVM도 같이 꺼지는 설정은 다음에 하도록 하고 지금은 환경설정이니 직접 종료하자
이제 ui를 추가해주기위해
인텔리제이 기준 file -> new -> swing ui designer -> gul form 을 생성해준다.
JPanel이 뜨며 우리가 실행 했을 때의 창을 꾸며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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